COMMUNITY

보도자료

티케이케이, 'iFA 2022'서 무선스팀청소기 신제품 라인업 선봬

작성일2023.02.0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3-02-02 10:08 조회 319 댓글 0

본문

티케이케이 부스 전경/사진제공=티케이케이 


티케이케이(대표 장광식)가 오는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2022)에서 자사 핵심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티케이케이 관계자는 "유럽 최대의 가전 전시회에서 국내 기술력으로 만든 혁신 제품을 최초로 선보이기 위해 이번 IFA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티케이케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 무선 스팀 청소기의 핵심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회사는 2021년 기술 특허 '저전력스팀발생장치'를 취득한 바 있다. 이 특허는 발열체인 PTC히터의 온도가 상승하면 저항이 증가하고, 이때 소비 전력이 낮아지는 특성을 활용한 기술이다. 복수의 PTC히터를 구성하고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컨트롤, 배터리 하나로 최대 15분간 스팀을 발생시킬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티케이케이는 2021년 세계 최초로 무선 스팀 청소기를 시장에 선보이고 후속 라인업을 준비 중"이라며 "하나의 배터리로 무선 스팀 청소가 가능한 핵심 기술과 배터리 기술 고도화를 통해 출시할 하반기 후속 라인업을 이번 IFA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허 기술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앞세워 시장의 선두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티케이케이는 최근 '2022년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다. 수출유망중소기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 수출지원기관 우대 지원을 통해 수출 증진을 도모하는 국가 지원 사업이다. 이번 선정에 따라 티케이케이는 20여 개의 수출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해외 마케팅 및 판로개척, 금융 관련 우대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출처 : 머니투데이(https://news.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