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보도자료

(주)티케이케이, ‘저전력 스팀 발생 장치’ 외 1건 특허 취득

작성일2021.12.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12-10 16:02 조회 561 댓글 0

본문

center
가전제품 전문 기업인 ‘㈜티케이케이’의 브랜드 ‘로아스(LOAAS)’의 청소기가 전세계 최초로 무선 스팀청소가 가능하게 하는 ‘저전력 스팀 발생 장치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특허 기술은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출력이 감소하는 특성을 가진 PTC 히터를 복수개로 구성하여, 저전력으로도 무선 스팀청소가 가능하도록 실현한 것이 핵심이다.

시중 스팀청소기류는 사용 중 높은 전력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야 하는 물적 특성으로 인해 유선 제품만 판매되고 있으며, 단일 히터 모듈 사용한 제품이 대부분으로 적은 사용시간, 높은 전력 소모량 등의 한계로 무선식으로의 구동이 불가능했다.

반면, ‘저전력 스팀 발생장치’ 기술이 적용된 ‘로아스’의 무선 스팀청소기는 복수개의 히터 모듈을 교차 동작하는 원리를 적용하여 전력 소모량은 크게 줄이고, 15분 이상 무선 스팀청소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본 특허 외에도 티케이케이는 스팀을 공급받은 걸레가 회전되면서 스팀청소가 가능한 ‘회전식 스팀 청소기’ 특허를 취득하면서 올 하반기에만 2건의 특허가 연속으로 등록되는 성과를 냈다.

티케이케이의 특허기술이 적용된 ‘로아스’ 무선 스팀청소기(AKS-5000)는 국내생산으로, 9월 6일부터 온라인에서 판매 개시될 예정이다.

출처:비욘드포스트(http://c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