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기반 '저전력 무선 스팀 청소기' 출시바닥손상 걱정 없는 ‘세이프티 스팀’기능제품 한 대에 스팀-물걸레-살균 멀티기능 장착
  • 로아스 무선 스팀 청소기 ⓒ 티케이케이
    ▲ 로아스 무선 스팀 청소기 ⓒ 티케이케이
    소형가전 전문업체 ㈜티케이케이가 세계 최초로 저전력 무선 스팀 청소기를 출시했다. 

    ‘LOAAS(로아스)’로 명명된 스팀청소기(AKS-5000)는 벌써 온라인·홈쇼핑 판매를 시작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로아스의 특징은 바닥손상 걱정이 없는 ‘세이프티 스팀’ 기능이다. 또 제품 한 대에 스팀, 물걸레, 살균 등 세 가지 머티기능을 장착해 활용도가 높다.

    무엇보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특허를 기반으로 한 '저전력'과 '무선' 스팀이다.

    그간 국내외에서는 많은 스팀청소기가 출시됐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많은 기능상 한계로 유선 제품이 대다수였다.

    티케이케이는 또 제품 내 스팀 기능 특허도 갖고 있다. 2년 간의 연구를 거쳐 지난 4월 특허를 취득했으며  미국, 중국 등에도 출원한 상태다. 

    특허는 발열체인 PTC히터에 기반한다. 온도가 상승하면 저항이 증가하고, 소비전력이 낮아지는 점을 활용했다. 해당 기술은 배터리 하나로 최대 15분간 스팀을 분출할 수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우수디자인상품에 선정될 정도로 깔끔한 외관도 자랑한다. 탈착형 리튬이온배터리와 대용량 투명 물통이 IN-BODY 형태로 설계되어 있다.

    장광식 티케이케이 대표는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무선스팀청소기가 살균 가전 시장에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티케이케이는 LOAAS 브랜드외 생활,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미니홈’, ‘미니쿡’ 등도 운영하고 있다.